공지사항
학적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안내
작성자
장유진
작성일
2023-07-31
조회
1004
◈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안내 ◈
1. 등록기간
가. 1차: 2023. 8. 23.(수) 09:00~9. 6.(수) 17:00 (11일간)
※ 2023년 8월 수료자는 9. 1.(금)부터 수납 가능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나. 2차: 2023. 9. 15.(금) 09:00 ~ 9. 27.(수) 17:00 (9일간)(최종)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전산원, 대학원연구실, 관악사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
가. 인문․사회․예술․체육계열 : ₩ 150,000(십오만원정)
나. 자연․공학계열 : ₩ 200,000(이십만원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가. 학생
서울대학교 학생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3. 8. 23.(수)이후 출력 가능>
※ 포털 마이스누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소속 학과 및 대학(원) 교무행정실로 문의
나. 대학(원) 담당자
통합행정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연구생등록관리 ⇒ 연구생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번입력 ⇒ 미리보기(확인 후) ⇒ 프린터 출력
※ 논문제출기한 연장(2년) 승인자 및 규정학기 초과자 연구생으로 승인받은 자는 추가 입력 후 출력
※ 초과자연구생으로 수강신청 한 자는 연구생부담금 납부대상자 아님(단, 학점별 수업료 납부 필수)
7. 납부확인서 발급: 학생포털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 발급
8.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또는 연구과제의 책임자 및 참여연구원의 경우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
라. 수료 후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
마.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과 행정실로 문의
1. 등록기간
가. 1차: 2023. 8. 23.(수) 09:00~9. 6.(수) 17:00 (11일간)
※ 2023년 8월 수료자는 9. 1.(금)부터 수납 가능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나. 2차: 2023. 9. 15.(금) 09:00 ~ 9. 27.(수) 17:00 (9일간)(최종)
※ 평일 24시간 납부 가능(마지막날 17:00 마감)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전산원, 대학원연구실, 관악사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
가. 인문․사회․예술․체육계열 : ₩ 150,000(십오만원정)
나. 자연․공학계열 : ₩ 200,000(이십만원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가. 학생
서울대학교 학생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3. 8. 23.(수)이후 출력 가능>
※ 포털 마이스누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소속 학과 및 대학(원) 교무행정실로 문의
나. 대학(원) 담당자
통합행정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연구생등록관리 ⇒ 연구생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번입력 ⇒ 미리보기(확인 후) ⇒ 프린터 출력
※ 논문제출기한 연장(2년) 승인자 및 규정학기 초과자 연구생으로 승인받은 자는 추가 입력 후 출력
※ 초과자연구생으로 수강신청 한 자는 연구생부담금 납부대상자 아님(단, 학점별 수업료 납부 필수)
7. 납부확인서 발급: 학생포털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 발급
8.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또는 연구과제의 책임자 및 참여연구원의 경우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
라. 수료 후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
마.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과 행정실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