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장학

2021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업무처리기준 변경 알림

작성자
김정희
작성일
2021-08-19
조회
574
□ 주요 변경 내용: 전자서명 수단 추가 도입(간편인증서)에 따른 준비방법 추가 안내(p.6)
기존 변경
【대출 신청】
단계 내 용
1단계 ▪ 전자서명 수단 준비(본인 확인 용도, 기보유자는 재발급 불필요)
- 전자서명 수단은 재단과 업무제휴 협약체결 은행(이하 “제휴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제휴은행:우리, 국민, 신한, 기업, 경남, 농협, 광주, 대구, 부산, 수협, SC제일, 전북, 하나, 제주, 우체국

 

<신 설>

 
【대출 신청】
단계 내 용
1단계 ▪ 전자서명 수단 준비(본인 확인 용도, 기보유자는 재발급 불필요)
-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재단과 업무제휴 협약체결 은행(이하 “제휴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제휴은행:우리, 국민, 신한, 기업, 경남, 농협, 광주, 대구, 부산, 수협, SC제일, 전북, 하나, 제주, 우체국

- 간편 인증서: 재단이 취급하는 전자서명 수단의 전자서명인증 사업자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