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적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안내
작성자
김슬아
작성일
2021-08-04
조회
1241
1. 등록기간
가. 1차: 2021. 8. 25.(수) ~ 9. 7.(화) (10일간)
※ 2021년 8월 수료자는 9. 1.(수)부터 수납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나. 2차: 2021. 9. 17.(금) ~ 9. 30.(목) (7일간)(최종)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전산원, 대학원연구실, 관악사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 (인문․사회․예술․체육계열) ₩ 150,000(십오만원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1. 8. 25.(수)이후 출력 가능>
7.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은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인건비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
라. 수료 후 2021학년도 2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
마.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무행정실(02-880-6308)로 문의
가. 1차: 2021. 8. 25.(수) ~ 9. 7.(화) (10일간)
※ 2021년 8월 수료자는 9. 1.(수)부터 수납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나. 2차: 2021. 9. 17.(금) ~ 9. 30.(목) (7일간)(최종)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전산원, 대학원연구실, 관악사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 (인문․사회․예술․체육계열) ₩ 150,000(십오만원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1. 8. 25.(수)이후 출력 가능>
7.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은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인건비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
라. 수료 후 2021학년도 2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
마.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무행정실(02-880-6308)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