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과학대학은 1975년 관악캠퍼스로 서울대학교가 옮겨오면서 기초학문 분야를 재정립하려 했던 서울대학교 종합화 계획에 따라 과거 문리과대학과 상과대학의 사회과학 계열 학문분야들이 함께 모여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회과학대학은 약 140명의 교수가 교육을 담당하고 있고, 50여명의 교직원이 대학행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학사과정에는 정치ㆍ외교, 경제, 사회, 인류, 지리, 심리, 사회복지, 언론정보 등 모두 8개 학과(부)에 약 3,000여명의 재학생이 있으며 대학원에는 각 분야 마다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사과정에는 정보문화학 연합전공이, 대학원에는 여성학 협동과정이 있어서 융합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은 한국을 대표하는 사회과학 분야 최고의 교육·연구 기관입니다. 사회과학대학의 여러 과들이 QS 대학평가 등에서 세계 상위 3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학문 분야에서만이 아니라 사회과학대학은 한국사회의 발전방향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최고의 전문가 집단으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우리 졸업생들은 국내외의 정부, 학문, 기업 등의 영역에서 최고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금까지 사회과학대학이 일구어낸 자랑스러운 성과입니다. 하지만, 우리 대학은 이러한 과거의 성과에만 안주하지는 않겠습니다. 앞으로도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요구하는 사회과학적 역량과 시민적 덕성을 가진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과학대학 학장  이 봉 주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