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975년 서울대학교 설치령 개정으로 설립된 사회과학대학은 그동안 많은 변화와 발전을 경험해왔습니다. 학과(부) 명칭 및 조직 개편, 1995년 16동으로의 신축 이전, 1990년대 이후 본격화된 분야별 연구기관 설립, 융합교육을 위한 대학원 협동과정 및 학부 연합/연계전공 개설, 교육과 연구 기반시설 확충 등은 많은 열망과 고민이 담긴 집단적 선택의 결과이며, 괄목할만한 성취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사회과학대학은 한국을 대표하는 사회과학 분야 최고의 교육·연구 기관입니다. 탁월한 교육과 연구역량을 인정받아온 사회과학대학은 국내외 대학평가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회과학대학은 지금까지의 성취에 안주하지 않고, 불확실성이 커지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교육을 혁신하고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세계의 복잡성의 증가와 획기적인 기술 발전은 인간과 자연, 그리고 인간과 인간의 상호작용 방식을 변화시켜 사회 모든 영역에 새로운 가능성과 위험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사회과학대학은 변화하는 현실을 분석하고 바람직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다학제적 교육과 연구의 네트워크 형성을 주도하여 미래 대학의 중심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아시아, 그리고 세계 각지의 현실과 경험을 다학제적으로 탐구하고 비교하는 작업은 우리가 당면한 도전과 위기를 진단하고 처방을 제시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미래를 개척하는 사회과학대학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과학대학 학장 유 홍 림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